경기북부일보

김동연 경기지사, “경기북부발전 위한 중요한 일 중에 하나 이뤄져”

도 체육회.장애인 북부지원센터 출범식 참석해 축사 "남‧북부 균형발전 견인 기대"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9:01]

김동연 경기지사, “경기북부발전 위한 중요한 일 중에 하나 이뤄져”

도 체육회.장애인 북부지원센터 출범식 참석해 축사 "남‧북부 균형발전 견인 기대"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7/03 [19:01]

 

▲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일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이하 북부지원센터) 출범을 축하하며 “경기남부와 북부의 격차를 좁히는 것이 도정 방향인데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염원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의정부시합운동장에 진행된 북부지원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우리가 목표하는 바는 경기북부의 발전과, 이를 위한 규제 완화, 인프라 확충, 투자 확충 같은 것”이라며 “오늘 북부지원센터가 의정부에 문을 연 것은 경기북부발전을 위한 중요한 일 중의 하나가 이뤄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북부지원센터가 북부에 계신 많은 주민들과 체육인에게 아주 좋은 지원과 기반을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면서 “체육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건전하고 제대로 된 정신을 잡는 몸과 체력을 만드는 체육의 중흥이야말로 대한민국 발전의 커다란 전기를 만드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북부 체육행정을 전담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종합운동장 2층에 위치한 북부지원센터는 경기북부 체육행정의 거점으로 ▲ 북부지역 특화사업 발굴을 통한 북부체육 활성화 ▲ 북부지역 체육시설 확충 및 전담사업 추진을 통한 북부 도민 체육참여 기회 확대 ▲북부지역 체육단체(시군·종목) 네트워크 구축 등 경기 남‧북부 체육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