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2학기 늘봄학교 전면시행 늘봄학교 현장 컨설팅으로 ‘빈틈없이 준비 착착’

의정부교육지원청, 한 달 동안 늘봄학교 현장점검 및 컨설팅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8:23]

의정부교육지원청, 2학기 늘봄학교 전면시행 늘봄학교 현장 컨설팅으로 ‘빈틈없이 준비 착착’

의정부교육지원청, 한 달 동안 늘봄학교 현장점검 및 컨설팅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08 [18:23]

▲ 의정부교육지원청, 2학기 늘봄학교 전면시행 늘봄학교 현장 컨설팅으로 ‘빈틈없이 준비 착착’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8일부터 한 달 동안 늘봄학교 현장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의정부 늘봄학교는 현재 늘봄학교 집중운영교 28교 와 늘봄학교 선택운영교 6교가 운영되고 있다. 2학기에는 늘봄학교가 전면 100% 실시될 예정이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1학기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2학기 모든 학교가 늘봄학교로 안정적으로 도입될 수 있도록 인력, 공간, 프로그램, 강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늘봄학교 현장점검 및 컨설팅에서는 ▲늘봄학교 운영계획 ▲참여학생 및 프로그램 현황 ▲예산 편성 ▲학부모 만족도 ▲방학 중 안전 관리 등을 집중 점검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하여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의 의견을 늘봄학교 정책부서에 전달하고 향후 늘봄학교 정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늘봄업무 담당교사는 “늘봄학교가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면서 프로그램이 운영되기까지 어려움이 많았다. 그러나 이번 늘봄학교 컨설팅을 통해 개선점을 찾고 2학기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그동안 의정부 늘봄학교는 변화하는 정책에 빠르게 대응하여 모든 학생이 돌봄대기 100% 수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2학기에 늘봄학교가 전면 실시되면서 보다 안전한 시설에서 양질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