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통한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학교 업무 경감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7:13]

의정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통한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으로 학교 업무 경감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09 [17:13]

▲ 의정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 통한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12일부터 8월 14일까지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를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위한 ‘방과후학교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 진행에 앞서 7월 9일(화)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 및 사전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컨설팅단의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 및 컨설팅 주요사항, 자주하는 질의 내용과 학교 현장의 어려움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컨설팅단은 컨설턴트 총 9명으로 구성됐으며, 학교별 자체 점검을 토대로 방과후학교 운영 학교를 권역으로 묶어 교차 점검 후 집합형태의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의 주요 내용은 ▲방과후학교 계획 수립 ▲프로그램 운영 ▲업체위탁운영‧관리 ▲회계관리 ▲방과후학교 담당자 업무지원 방안 등이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방과후학교 컨설팅은 방과후학교 운영상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실질적 업무지원이다. 방과후학교 운영의 질적 향상과 현장의 어려움을 적기에 지원할 수 있도록 방과후학교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