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7월 11일부터 16일까지 중1 대상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7/11 [16:48]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7월 11일부터 16일까지 중1 대상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7/11 [16:48]

▲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7월 11일부터 7월 16일까지 관내 6개 중학교에서 학업중단 예방 특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생활로의 변화에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학교와 학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 스스로가 교육 주체로서 자신의 비전을 찾도록 기획됐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자기효능감 향상 프로그램 ▲포기하기를 포기하기 ▲학교 가치 발견 프로그램 ▲칭찬 릴레이 ▲올바른 의사소통 알아보기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성취 경험을 제공하여 자존감을 신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학급 단위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학급 적응 및 관계성 향상에 도움이 되며, 다양한 참여형 활동으로 설계되어 학생들이 주도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김금숙 교육장은 학업 중단 예방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Wee센터가 기획한 특색 프로그램이 각급학교 학업중단 예방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의 가치를 빛내는 계기가 되어 안전한 학교를 구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