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운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3:35]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운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1/13 [13:35]

▲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이웃과 함께하는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9일 왕숙천 경관광장에서 풍양보건소와 함께 ‘하나!둘!셋! 건강체조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건강체조교실은 올해 6월 개최된 2023년 진접읍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안건 중 하나로, 지역주민들이 공원에 모여 체조를 하는 등 이웃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진접읍 주민자치회 문화예술교육분과를 중심으로 추진됐다.

11월 9일부터 12월 14일까지 6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왕숙천 경관광장에서 운영되는 건강체조교실은 고무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과 더불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 등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첫날 체조에 참여한 한 주민은 “오고 가며 마주치던 이웃들과 함께 체조를 하니 더욱 활력이 생기고, 매주 참석하면서 이웃 간 자연스럽게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기철 회장은 “이번 건강체조교실을 시작으로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장소와 횟수를 늘려나갈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는 마을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