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신설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첫 공식 활동 시작

이제영 위원장(국민의힘, 성남8), 전석훈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 심홍순 부위원장(국민의힘, 고양11) 선출!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7/24 [18:05]

경기도의회 신설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첫 공식 활동 시작

이제영 위원장(국민의힘, 성남8), 전석훈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 심홍순 부위원장(국민의힘, 고양11) 선출!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7/24 [18:05]

▲ 경기도의회 신설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첫 공식 활동 시작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신설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7월 24일 제37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제11대 후반기 첫 공식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먼저 후반기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 이제영 의원(국민의힘, 성남8)이 선출됐으며, 전석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 심홍순 의원(국민의힘, 고양11)이 각각 양당을 대표하는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어 소관부서인 AI국, 국제협력국, 미래성장산업국에 대한 2024년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도의 첨단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주요 현안과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미래과학협력위원회 모든 위원들은 산업 대전환의 시대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경기도의 막중한 역할과 기대를 강조하며 다양한 비젼 제시와 각오로 주목을 끌었다.

이제영 위원장은 “세계 경제·산업 중심이 AI로 전환되는 시대적 변화에 AI국,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신설 등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의 발 빠른 행보는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나라는 AI 개발·인프라 부분의 강점에 비해 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현실로 인재 양성이 시급하고, 또한 기업들이 국내에 투자할 수 있는 기업환경이 되도록 경기도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제영 위원장은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관 업무들은 대한민국의 미래와 도민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업무”라 말하며 “각종 사업과 정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열정과 긍정적 자세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25일, 제2차 상임위원회를 개최하여 소관 공공기관에 대한 업무보고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