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 체험·전시 공모 확대 요청

첫 상임위 일정서 문화적 자원 활용한 콘텐츠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강조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7/25 [16:13]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지역연계 문화기술 콘텐츠 체험·전시 공모 확대 요청

첫 상임위 일정서 문화적 자원 활용한 콘텐츠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강조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7/25 [16:13]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25일 제376회 임시회에서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며, 문화기술 콘텐츠 저변 확대와 지역 연계를 통한 체험·전시 확대를 강조했다.

이날 업무보고는 제11대 후반기 경기도의회가 개원한 이후 처음 열리는 상임위 공식 일정이자, 전반기 교육기획위원회에 이어서 후반기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 이학수 의원의 첫 일정이기도 하다.

이 자리에서 이학수 의원은 지역연계 문화기술 체험·전시 콘텐츠인 '오르:빛 워터파고다'와 신규 제작 콘텐츠 공모에 대해 도민 의견을 청취하며, 작년과 올해 상반기 동안의 반응을 살폈다.

이 의원은 “이러한 콘텐츠가 더 많은 경기도 내 지자체에서 전시될 수 있도록 공모 선정 수를 확대할 것”을 주문하며, “지역 축제와 연계한 사례를 확대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예산 확보를 통해 공모사업 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며 “도내 지자체 축제·행사와 연계 사례도 늘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이학수 의원은 “지자체가 보유한 문화적 자원과 지역 특색을 살려 도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늘려야 한다”고 강조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