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2024년 8월 중 월례조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8/01 [11:09]

동두천시, 2024년 8월 중 월례조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8/01 [11:09]

▲ 동두천시, 2024년 8월 중 월례조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남정주(現 동두천시 건축사회 회장) 명예시장과 함께 8월 중 직원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식전 행사로는 자치행정과 김도현 주무관이 2곡의 노래를 선보였고, 민원봉사과 어다연 주무관과 생연2동 김동현 주무관이 공무원헌장을 함께 낭독했다.

특히 1회 용품 없는 동두천 만들기 추진과 관련해 공공기관이 앞장서고자 전 직원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서약식을 가졌다.

이날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퇴직 공무원 1명에게 정부 훈장과 표창을 전수하고, 자유민주주의 수호 유공 시민 1명에게 국무총리 표창, 건강증진사업 유공 시민에게 장관 표창, 선행도민 시민 2명과 자원봉사활동 유공 시민 1명 및 모범 보육교직원 유공 시민 1명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또한, 시정발전유공 시민 5명 및 문화예술진흥 유공 시민 1명, 상반기 시정홍보 베스트 5개 부서, 상반기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 3개 부서, 2분기 민원처리 마일리지 평가 공무원 3명과 7월 중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 4명에게 각각 시장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훈시사항으로는 지난달 자연휴양림 어울림, 림스파, 트리탑 데크로드를 개장해 회의와 관광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 마련, 산업단지 환경조성 공모에 선정돼 국비 10억원 확보,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주관 2025년 도시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는 상패동 남산모루 지역이 선정되는 등 시민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해 준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이달은 제79주년 광복절 기념식 행사가 있어 8·15 광복의 의미와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희생과 업적을 기리고, 2024년 을지연습이 있어 실전에 준하는 자세로 대비하고 훈련에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시가 추진하는 국제빙상장 동두천 이전, 경기 동북부 공공의료원과 반려동물 테마파크 동두천 유치 공모에 모든 힘을 쏟아 주고, 제332회 시의회 임시회에 제2회 추경 예산안과 조례안 등을 심의하는데 원안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

끝으로, 지난달 기록적인 폭우에도 단 한 건의 인명 사고 없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낸 만큼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여름철 재난 대비에 철저히 해 달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