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산 악취 해결 및 수분조절제(피트모스 등) 지원 예산 집중 논의

축산 악취 문제 해결 위한 예산 편성 방안 논의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22 [11:32]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산 악취 해결 및 수분조절제(피트모스 등) 지원 예산 집중 논의

축산 악취 문제 해결 위한 예산 편성 방안 논의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22 [11:32]

▲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축산 악취 해결 및 수분조절제(피트모스 등) 지원 예산 집중 논의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2일 축산정책과와 2025년 본예산에 포함될 축산동물복지국 주요 사항들에 대해 정담회를 가졌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특히 축산 악취 문제 해결과 수분조절제(피트모스 등) 지원에 대한 예산 편성 방안이 집중적으로 논의되었다.

이오수 의원은 축산 악취 문제 해결이 경기도 주민들의 생활 환경 개선에 매우 중요한 사안임을 강조하며, 내년 예산에 이 부분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수분조절제(피트모스 등) 지원 사업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이 사업이 축산업계의 생산성 향상과 환경 보호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필요한 예산이 적절히 배정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오수 의원은 “축산업과 환경 보호는 상호보완적이어야 하며, 이번 예산 편성을 통해 경기도의 축산업이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정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경기도의 2025년 본예산 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이오수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