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대집행부 업무보고 청취

정강정책에 부합하고 도민 삶의 질 제고 위한 정책 발굴 본격 가동한다!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8/23 [14:13]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대집행부 업무보고 청취

정강정책에 부합하고 도민 삶의 질 제고 위한 정책 발굴 본격 가동한다!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8/23 [14:13]

▲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대집행부 업무보고 청취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정책위원회는 23일 도시주택실을 시작으로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이르기까지 4개 부서, 4개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김영기 정책위원장(의왕1)을 비롯해 이혜원 수석대변인(양평2), 이상원 청년수석 겸 대변인(고양7), 이영주 경제수석(양주1), 오세풍 사회수석(김포2), 오창준 교육수석(광주3)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경기도의회 3기 국민의힘 정책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실국별 업무현황을 파악하고, 내년도 중점 추진사항을 체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책위원회는 ▲중소기업 취업청년 주거안정화 ▲경기형 가족돌봄수당 지원 확대 ▲전기차 화재 이슈 선제적 대응 방안 ▲경기소방 처우개선 방안 등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중점 질의했다.

김영기 정책위원장은 “현재 국민의힘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지역경제-약자복지-미래교육-생활안전’을 주요 키워드 삼아 정책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며 “국민의힘 정강정책 비전과 도민 삶의 질 제고에 부합하는 정책의 지속적인 발굴에 정책위가 헌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 정책위는 오는 27일 도민 체육증진 활성화 방안 및 교육청 주요사업 보고를 끝으로 업무보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