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 예방, 추석 대비 민생 치안 강화 등 당부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7:00]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 예방, 추석 대비 민생 치안 강화 등 당부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4/09/05 [17:00]

▲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 예방, 추석 대비 민생 치안 강화 등 당부


[경기북부일보=박신웅 기자]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더민주·시흥3)은 5일 김준영 경기남부경찰청장을 예방하고, 추석 명절 대비 민생 치안 강화와 범죄·안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을 당부했다.

김 의장의 이날 예방은 최근 새롭게 취임한 김 청장과의 첫 소통 자리로, 경기도 내 유관기관과의 공고한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김 의장은 이 자리에서 “추석 명절 기간 급증할 수 있는 여러 민생 치안 수요에 경기남부경찰청이 선제적인 대비에 나섰으면 한다”며 “혹여 발생할지 모를 민생 침해 범죄에는 강력하게 대응해 도민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김 의장은 또한 “범죄·안전 취약계층에 대한 섬세한 사회안전망 구축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이와 관련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남부경찰청의 정책 협력 방안을 두고 앞으로 머리를 맞댈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김 청장은 “종합적인 치안 대책을 통해 안전한 명절 연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통사고 사망률이 높은 가운데 교통안전은 도민 생활과 밀접한 과제인 만큼 경기도의회가 이에 대한 지원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답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