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훈훈한 한가위 맞이 송편 나눔’ 행사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4:33]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훈훈한 한가위 맞이 송편 나눔’ 행사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2 [14:33]

▲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훈훈한 한가위 맞이 송편 나눔’ 행사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관내 소외계층 100가구를 대상으로 ‘훈훈한 한가위 맞이 송편 나눔’을 실시했다.

송편 나눔 행사는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으로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외롭게 추석을 보내는 독거노인과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송편, 사골국, 두유, 김 등 꾸러미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송편과 사골국은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사업비로 마련했으며, 두유와 김은 고읍동 원마취통증의학과의원이 후원했다.

박금순 위원장은 “이번 행사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나눔 활동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란 동장은 “이번 추석 명절에도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달하는 송편나눔행사를 준비해 주신 양주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복지안전망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맞춤형 복지를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