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구리시새마을회,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 개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송편과 전을 홀로어르신 및 취약계층 800여 가구에 전달해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3:45]

구리시새마을회,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 개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송편과 전을 홀로어르신 및 취약계층 800여 가구에 전달해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2 [13:45]

▲ 구리시새마을회,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사)구리시새마을회는 지난 11일 구리시청 민원광장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이웃들이 추석 명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서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새마을 부녀회원 약 100여명이 참석해 송편을 직접 빚고 전을 부쳤으며, 정성스럽게 포장된 음식은 홀로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총 800여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안정섭 회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외롭게 명절을 보내는 이웃에게 맛있는 명절 음식을 드릴 생각에 마음이 뿌듯하다”며“앞으로도 의미있는 봉사를 실천하여 지역 내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새마을정신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추석을 앞두고 전국적인 무더운 폭염속에서 이웃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주신 새마을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전달된 송편과 전이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외롭지 않게 따듯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값진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