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성사1동, 어르신 건강주치의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경로당 방문해 한방 침 치료 서비스 제공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37]

고양시 성사1동, 어르신 건강주치의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경로당 방문해 한방 침 치료 서비스 제공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13 [14:37]

▲ 고양시 성사1동, 어르신 건강주치의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1동은 지난 12일 덕양구보건소와 연계하여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담소는 경로당에서 추진했으며, 어르신 대상 ▲복지 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건강 상담 및 치매 검사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덕양구보건소의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과 연계해 기초건강체크, 한방 침 치료, 운동요법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덕양구보건소의 ‘어르신 건강주치의 사업’은 관내 의료기관 소속 건강주치의(한의사)와 보건소 인력이 경로당을 방문해 기초 한의중재, 건강상담, 운동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해당 사업은 보건의료 취약계층인 어르신의 건강 유지와 노년기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귀가 어두워 복지 상담을 받고 싶어도 물어보기가 어려웠는데 직접 찾아와서 큰 소리로 얘기해 주고 침 치료를 받으니 몸과 마음이 가볍고 참 좋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최숙 성사1동장은 “고령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복지혜택에서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적극 추진하며 꼼꼼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