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갈매LH이스트힐아파트,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 참여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냉장고 가득 채워져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0:27]

갈매LH이스트힐아파트,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 참여

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행복냉장고 가득 채워져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3 [10:27]

▲ 갈매LH이스트힐아파트, 구리시 갈매동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 참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구리시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갈매LH이스트힐아파트에서 더 행복한 갈매동을 만들기 위한 특화사업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를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행복가득·드림냉장고’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부문화를 확산하는 사업으로, 아파트 단지로 직접 찾아가 물품을 접수받아 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냉장고에 비치하여 한 끼 식사가 어려운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게 운영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갈매LH이스트힐아파트의 통․반장들의 봉사와 관리사무소의 적극적인 홍보로 추석 이후에도 소외된 이웃에게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주민들의 참여가 이어지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아이와 함께 참여한 한 주민은 “평소 나눔을 실천하는 것에 대해서 막연히 생각만 했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에게 나눔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게 해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박정렬 20통장은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우리 아파트 주민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기부된 물품들이 필요하신 취약가구 등에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갈매LH이스트힐아파트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동받았다.”라면서, “앞으로도 이런 의미 있는 행사를 적극 지원하여 나눔의 기쁨이 구리시 전체에 퍼져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