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에스-오일(S-OIL) 후원금 전달식 개최

후원금,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에 쓰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8:16]

고양시, 에스-오일(S-OIL) 후원금 전달식 개최

후원금,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에 쓰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9/27 [18:16]

▲ 고양특례시-S-OIL 후원금 전달식 기념촬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27일 오후 2시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서 고양특례시, 한강유역환경청, 에스-오일(S-OIL)등이 참여한 가운데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한 에스-오일(S-OIL)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스-오일(S-OIL)의 후원은 고양특례시, 한강유역환경청과 2021년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됐으며, 올해로 세 번째이다.

이번 전달식은 후원금 중 일부가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의 보전과 현명한 이용을 위한 거점 시설인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 사용된 만큼 시범 운영에 앞서 생태관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매년 총 1억 5천만 원의 후원금 중 1억 원은 고양시와 한강유역환경청의 장항습지 생태계 보전을 위한 사업으로 사용되고, 5천만 원은 한국수달보호협회의 수달 서식지 복원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에는 4D관, 미디어아트관, 다큐멘터리관, 전시실, 교육실, 전망대 등이 있으며, 관람객들은 습지의 다양한 자료 등을 보고 느끼면서 고양 장항습지를 간접적으로 만날 수 있다.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 시범운영 기간은 10월 4일부터 12월 21까지이며, 10월 한 달은 기관 관계자 등에게 먼저 개방하고 시민에게는 11월부터 개방할 예정이다.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생태관 이용 신청은 10월 21일부터 고양시청 장항습지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