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의정부시평생학습원,'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 기부금 및 물품 전달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4:48]

의정부시평생학습원,'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 기부금 및 물품 전달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8 [14:48]

▲ 의정부시평생학습원,'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 기부금 및 물품 전달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재)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지난 7일 흥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강사 및 학습자와 함께 기부금 74만원과 소외계층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

평생학습원에서는 작년 핸드메이드 마켓에 이어 올해 오시오마켓 행사를 진행하여 학습을 통한 시민의 자발적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가고 있다. 기부 물품은 홈패션디자이너 과정 강사와 학습자가 독거노인을 위한 핸드메이드 가방 53개를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여 기부했다.

기부금은 ‘2023 하반기 오시오마켓’행사 참여자인 ▲네일미용사 과정(황영주) ▲반려동물산업기술자(펫푸드)과정(한수미) ▲제과·제빵기능사과정(정상기, 최연희) ▲실용패션교육지도사과정(서숙경) ▲홈패션디자이너과정(이의순) ▲카페창업과정(추덕선) 강사 7명과 학습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행사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기부금을 전달한 펫푸드 강좌의 한수미 강사와 학습자는 “기부금이 관내 저소득층의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에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뜻을 밝혔으며, 기부 물품을 직접 전달한 홈패션 강좌의 이의순 강사는 “배움을 함께 나누고 기부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이번을 계기로 따뜻한 나눔 문화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 “의정부시 이웃사랑 나눔 챌린지에 평생학습원이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금을 전달해주신 강사와 학습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원은 지역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의정부시평생학습원은 평생나눔봉사단을 구성하여 환경정화 플로깅, 펫티켓캠페인, ESG리더와 함께하는 공원가꾸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지역 공동체와 협력 체계를 이뤄나가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