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수탁운영자 모집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8 [18:01]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수탁운영자 모집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08 [18:01]

▲ 남양주시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는 오는 12월 8일부터 18일까지 11일간 2024년 신설되는 남양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할 법인(단체)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장애인 가족별 특성에 맞는 상담, 교육, 휴식 지원,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본관 2층(다산중앙로 123번길 47)에 설치될 예정이며, 사무실 외에도 강의실․상담실․휴게실 등이 마련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남양주시 내 주사무소를 두고 있고, 법인의 정관상 목적사업 및 주요 사업이 장애인복지사업에 적합하며, 설립일이 3년 이상인 비영리법인‧사회복지법인 또는 장애인 관련 단체여야 한다. 위탁 기간은 협약일로부터 3년이다.

단, 최근 3년 이내에 비리 또는 부실 운영으로 국가 또는 지자체로부터 수탁 운영 취소 및 해지 처분을 받거나 각종 법령위반으로 처벌받은 법인은 신청 할 수 없다.

시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수탁자의 적정성 △센터 운영의 전문성 및 책임성 △사업운영 계획의 타당성 △지역사회 공신력 △사업 추진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운영 법인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기능 회복을 돕기 위한 전문성을 갖춘 법인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