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드림가족사진' 프로그램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1:30]

동두천시 드림스타트, '드림가족사진' 프로그램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12 [11:30]

▲ 동두천시청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 드림스타트는 이달 11일(월)부터 가정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드림스타트 대상 가족 간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드림가족사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동두천 관내에 있는‘이유 있는 사진관’, ‘AID 곰돌이 포토’, ‘페트레잇 사진관’ 세 곳의 사진관에서 사진 촬영 및 촬영 비용 지원을 받아 드림스타트 종료 예정 아동과 가족사진 촬영 서비스 지원 이력이 없는 가족을 우선 대상자로 선정해 진행 중이다.

촬영 지원에 동참한 한 업체는 “지역 봉사에 다양하게 참여 중이며, 사람들의 표정이 환하게 빛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는 것이 보람된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한 업체는 “그동안 몰라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했지만 이번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참여를 계기로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와 후원에 좀 더 참여하고 싶다.”라고 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공평한 출발 기회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지만, 국가의 지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라면서 “관내에 많은 협력 업체들이 있기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늘 드림스타트를 지원하고 응원해 주시는 모든 협력업체에 감사드린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