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양주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5:14]

양주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11/25 [15:14]

▲ 양주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양주시가 지난 23일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아 불곡산 등산로 입구 일대에서 ‘가을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양주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산림과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산림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산불 예방 홍보에 나섰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불곡산을 찾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물티슈와 산불 예방 홍보 리본을 배부하며 입산 시 라이터·성냥 등 화기물 소지 금지, 산림 내 흡연·취사 행위 금지 등 산불 예방수칙 준수를 유도하고 캠페인 동참을 독려했다.

또한, 시는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을 맞이해 산불감시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산림 인접지 순찰을 강화하고 소각 산불 근절을 위한 산불 드론 감시단 운영, 산불 비상근무 실시 등 산불 예방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산불 조심 차량용 홍보 깃발, 산불 예방 홍보 현수막 게시, 전광판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산불 위험성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시작되는 만큼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내 취사나 흡연행위 등을 삼가고 입산 시에는 라이터나 성냥 등 화기물을 소지하지 않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