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연천소방서, 어르신 안전보호지킴이 '가가호호(護)팀' 운영으로 이웃사랑 실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18 [15:00]

연천소방서, 어르신 안전보호지킴이 '가가호호(護)팀' 운영으로 이웃사랑 실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18 [15:00]

▲ 연천소방서, 어르신 안전보호지킴이 '가가호호(護)팀' 운영으로 이웃사랑 실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연천소방서는 18일 어르신 안전보호지킴이 ‘가가호호(護)팀’ 운영으로 연천군에 홀로 사는 어르신들게 훈훈한 마음을 전달했다.

연천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구성된 ‘가가호호(護)팀’은 지난 11월 자체 양성교육을 수료했으며, 이번 달부터 홀몸 어르신이 거주하는 54가구 및 경로당 46곳에 직접 방문해 소방안전교육 및 위험요소 확인 등을 실시하는 현장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화기 사용법 교육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불나면 살피고 대피' 행동요령 교육 ▲전기·가스·난방 등 위험요소 확인 ▲콘센트 상태 확인 및 안전 점검 ▲멀티탭 먼지 제거 및 자동소화패치 부착 등이다.

특히, 현장방문을 실시하며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난방 및 화재 예방 상태를 점검했으며, 소방시설 및 수도관 등 동파 방지에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치복 연천소방서장은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싣고 ‘가가호호(護)팀’이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께 다가가고 있다.”며, “유난히 추워지는 이번 겨울철에 연천군을 보다 안전한 주거환경으로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