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가평소방서, 라이프세이버 최우수 수상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3/12/20 [17:13]

가평소방서, 라이프세이버 최우수 수상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3/12/20 [17:13]

▲ 가평소방서, 라이프세이버 최우수 수상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가평소방서는 23년 12월 20일 119구조대 소방장 이성갑 구조대원이 ‘라이프세이버 최우수’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세이버’는 재난현장의 위험한 상황 속에서 생명을 잃을 수 있는 구조대상자를 구조한 소방공무원에게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수여하는 인증제도이며, 최우수는 그 해 라이프세이버 선정 대원 중 심의를 통해 선발한다.

선정 기준은 △재난현장에서 생명의 위험에 처한 요구조자를 신속하고 적절한 조치로 구조한 경우 △인명피해가 예상되는 재난현장에서 적절한 대응으로 인명피해를 방지한 경우 △사회적 이목을 끌고 주요 언론사에 보도됨으로써, 소방의 명예가 드높인 경우 등에 해당이 된다.

소방장 이성갑 구조대원은 지난 7월 27일 13:011경 가평군 백둔리 백둔교 아래 급류에 휩쓸려 고립된 구조대상자 3명이 나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위험한 현장에서도 구조대상자들을 안전하게 현장에서 구조를 했다.

최진만 소방서장은 “라이프세이버(Life-Saver)는 재난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조하는데 기여한 소방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상”이며 “본인의 위험을 감수하며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이 자랑스러우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