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G-스포츠클럽 추가종목 지원방안 마련 정담회

박신웅 기자 | 기사입력 2023/10/17 [13:51]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G-스포츠클럽 추가종목 지원방안 마련 정담회

박신웅 기자 | 입력 : 2023/10/17 [13:51]

▲ 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 동두천시 G-스포츠클럽 추가종목 지원방안 마련 정담회


[경기북부일보]경기도의회 이인규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지난 16일 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시 체육회 이석환 사무국장, 볼링협회 김기수 회장, 유도협회 김영혁 전무이사와 경기도 지원사업인 G-스포츠클럽 추가 종목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두천시체육회 이석환 사무국장은 “G-스포츠클럽 운영을 통해 학교체육-생활체육-엘리트체육의 연계하는 선순환 시스템으로 현재 동두천시 G-스포츠클럽은 3개 종목(태권도, 탁구, 육상)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운동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전문운동선수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더 많은 종목이 운영됐으면 하는 바램이 크다. 또한 볼링, 유도에 관심 가지고 배우고 있는 유소년이 많아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크고, 좋은 기회를 우리 아이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2종목도 G-스포츠클럽에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이인규의원은 “관내 뛰어난 선수발굴과 인재 양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주어 감사의 인사를 표하며, G-스포츠클럽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