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주광덕 남양주시장,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참석해 농업인 격려...“영농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1/05 [11:54]

주광덕 남양주시장,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참석해 농업인 격려...“영농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1/05 [11:54]

▲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의 첫 과정인 ‘농업인 핵심리더’ 교육에 참석했다고 5일 밝혔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인의 한해 영농계획을 수립하고 작목별 최신 연구 및 핵심 농업기술 보급을 통해 농가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초에 운영된다.

이날 교육은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관내 농업인단체 임원 및 일반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의 ‘농업도 상상력이다.’라는 주제의 특강과 농업기술센터의 올해 농업 분야 지도 및 농정사업 설명이 진행됐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상시화되고 있는 농업재해에 대해 예방중심의 대책을 촘촘히 세워 피해를 최소화하고, 농업인들이 걱정 없이 영농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품목별 농업인단체와 농업에 관심 있는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농업인 핵심리더 △배 재배기술 △딸기 생산기술 △스마트팜 기초 △청년농업인 농업법률 등 총 28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