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특례시, 시내·마을버스 준공영제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1/31 [14:06]

고양특례시, 시내·마을버스 준공영제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1/31 [14:06]

▲ 고양특례시, 시내·마을버스 준공영제 도입을 위한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는 30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고양시민에게 안정적이고 만족도 높은 교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양시 버스 준공영제 추진 방안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교통전문가 및 버스업체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한 보고회는 먼저 2025년 버스 준공영제 도입을 위한 연구용역 수행기관인 고양시정연구원의 연구수행계획 설명으로 시작했다. 이어 고양시 버스 준공영제 추진에 대한 방향설정, 재원 최소화 방안, 상위기관의 준공영제 보완점 등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올해부터 시내버스 일부노선 준공영제를 시작하고, 마을버스도 2025년부터 준공영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양시 여건에 맞는 합리적이고 실행 가능한 버스 준공영제 실행 방안 수립 및 이해관계자 의견수렴을 위한 버스 준공영제 협의체를 구성하여 준공영제 추진을 더욱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024년 버스운수종사자 모집을 위해 오는 2월부터 고양시 관내 전역 74곳에 운수종사자 모집 현수막을 게첨할 것”이라며, “운수종사자 부족난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는 등 대중교통 불편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