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 '나와 IT다' 실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5:15]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 '나와 IT다' 실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3/15 [15:15]

▲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2024년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 '나와 IT다'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14일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 '나와 IT다'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나와 IT다'는 국민연금 나눔재단의 지원을 받아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재무교육·디지털 문화공간 체험을 주제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 김병헌 지사장이 참석했다.

김병헌 지사장은 “국민연금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스마트폰 및 재무교육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국민연금 아카데미 사업을 설명하고, 노후준비 서비스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후 담당자의 전반적인 사업 및 일정 안내 후 스마트폰 교육 1회기를 진행했다.

오리엔테이션에 참여자 중 한 명은 “오리엔테이션에서 국민연금공단 지사장도 만나보고, 스마트폰 교육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너무 좋다”며“전화번호 저장 없이 큐알(QR)코드 스캔만으로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다니 새로운 세상이 열린 거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복지관은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을 통해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배움과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해 은퇴 후 삶에 활력을 불어넣고 앞선 세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