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추진 실무협의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1:05]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추진 실무협의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8 [11:05]

▲ 동두천시, 교육발전특구 추진 실무협의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동두천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본격 사업 추진을 위해 도 교육청,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관내 대학 및 지자체 내 관련 부서들과 교육발전특구 추진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임경숙 동두천시 부시장 주재로 교육지원청과 지역 대학 관계자 및 시 사업담당팀장 등 23명이 참석했다.

임경숙 동두천시 부시장은 회의에서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설명하면서 지역 대학과 관내 학교, 기업 등이 협력해 공교육을 혁신하고 지역 전략사업과 연계된 인재 양성 선순환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시는 이를 위해 지난 3월부터 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지역 기관들과 세부운영계획 수립회의를 통해 시범 기간 3년 동안의 실행 과제를 논의했다.

또한 이번 실무 협의회에서 관련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세부실행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적극적인 지원과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지방시대 구현 핵심정책인 교육발전특구 시범운영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 관련 기관 간 적극적인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이를 위해 시는 앞으로도 실무협의회를 통해 다각적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맞춤형 정책 추진으로 동두천시의 교육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두천시가 5월 말 교육부로 제출한 세부운영계획서는 교육발전특구 심의를 거쳐 6월 말 특별교부금으로 교부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교육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