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고3 응원프로젝트 위해 고양시 5개 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6월~7월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3학년 응원프로젝트 진행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3:48]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고3 응원프로젝트 위해 고양시 5개 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6월~7월 학교로 찾아가는 고등학교 3학년 응원프로젝트 진행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18 [13:48]

▲ 3학년 응원프로젝트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6월부터 7월까지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들을 위해 고양특례시 5개교(능곡·고양·백양·무원·정발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응원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응원프로젝트를 위해 활동에 참가하는 학교와 토당청소년수련관과의 업무협약을 진행하여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응원프로젝트는 담임 선생님과 학급 친구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학급별 간식 제공, 포토존 촬영, 다양한 이벤트 등 세부 활동을 구성했다. 올해는 모집대상을 덕양구 관내에서 고양특례시 전체로 범위를 넓혀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가 크게 증가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은 6월 능곡·고양·백양고등학교와의 업무협약과 응원프로젝트 활동을 마쳤고, 오는 7월 무원·정발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고3 청소년들이 응원프로젝트 활동으로 학급 친구들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같아 의미가 크다.”며, “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질 높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