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행신1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개최

가라뫼사거리 보행자 도로 정비 등 최종 제출 안건 결정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4:08]

고양시 행신1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개최

가라뫼사거리 보행자 도로 정비 등 최종 제출 안건 결정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20 [14:08]

▲ 고양시 행신1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1동은 지난 6월 19일, 행정복지센터 2층 문화홀에서‘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하여 지역 발전에 필요한 의제를 발굴하고 투표를 통해 사업을 선정 및 평가하는 제도로, 참여행정을 실현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지역총회에는 지역회의 위원 및 지역주민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1차 지역회의에서 주민들이 제안한 3가지 안건을 공유하고, 주민의견 수렴을 위하여 질의응답과 최종 투표가 진행됐다.

현장에서 추가된 1개의 안건을 포함하여 총 4건의 제안사업 중 행신1동에 가장 시급하고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투표를 통해 ▲행신초등학교 앞 ~ 가라뫼사거리 노후화된 보행자 도로 정비 사업 ▲지도공원 옆(행신도서관 가는 길) 토사 유실 방지 사업 ▲행신공원 정자 교체 사업을 우선순위에 따라 최종 제출 안건으로 결정했다.

제안된 사업은 고양시 예산담당관에 제출 후 소관부서의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내년도 본예산 반영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김양희 지역회의 의장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지역회의 위원들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최만호 행신1동장은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어 더욱 살기 좋은 행신1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