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경기 북부권역 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컨설팅 시작

2023년~2024년 연속 경기 북부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 선정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4:15]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경기 북부권역 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컨설팅 시작

2023년~2024년 연속 경기 북부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 선정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20 [14:15]

▲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경기 북부권역 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컨설팅 시작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6월부터 2024년 경기도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 북부 10개 진로체험지원센터에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경기도 교육청과 경기도 북부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인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에서 주관한다. 경기 북부 15개 진로체험지원센터 중 10개 진로체험지원센터(△가평군 △하남시 △구리시 △김포시 △동두천시 △양주시 △양평군 △의정부시 △포천시 △하남시)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의 형태로 운영된다.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은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의 요청사항을 사전 접수 받아 진로체험지원센터의 고유 업무, 지역 내 진로교육 인프라 구축, 꿈길 활용 방안, 운영형태에 따른 우수 운영 사례 등 지역 특성에 맞게 진로체험지원센터 자생력 제고와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권역 별 협의 회의를 통해 경기도 북부 진로체험지원센터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경기도 진로 교육이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소통과 협의, 역량 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협의 회의에서 수렴된 의견과 현안은 경기도 교육청과 함께 전국 거점센터 협의 회의를 통해 교육부에 전달하고, 거점센터로서 전국 단위 진로교육 정책 논의에 참여하여 진로교육 정보를 각 진로체험지원센터에 공유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 임미경 센터장은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로 선정된 만큼 경기도 북부 권역 진로체험지원센터 간 협력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청소년진로센터는 교육부 진로교육 내실화 지원 정책에 의거하여 2023년부터 2년 연속 경기도 북부 권역 거점 진로체험지원센터로 선정됐으며 오는 8월부터 하반기 경기도 북부 권역 진로체험지원센터 협의회의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