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고양시 창릉동, 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실시

샛말천 하상 정비, 창릉천 통행로 계단 정비 등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14:28]

고양시 창릉동, 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실시

샛말천 하상 정비, 창릉천 통행로 계단 정비 등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21 [14:28]

▲ 고양시 창릉동, 2024년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실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 창릉동은 지난 20일, 동행정복지센터 5층 대강당에서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에 대한 우선순위 결정 및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총회에는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9명을 포함하여 지역주민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제안자가 직접 주민들에게 사업내용과 필요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거쳤다.

지역총회는 5월 31일까지 접수된 시민의견서 중 담당자의 현장 확인을 거쳐 6월 4일 창릉동 지역회의에서 논의된 7개 사업이 안건으로 상정됐으며, 창릉동 주민에게 필요한 사업에 투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 우선순위로 선정된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샛말천 하상 정비 ▲창릉천 통행로 돌계단 정비 ▲창릉천변 아름다운 꽃나무길 조성 등 총 3개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은 창릉동 지역회의 운영 결과로 고양시 예산담당관에 제출할 예정이다.

김봉민 창릉동장은 “그동안 창릉동 주민 불편 사항을 개선하기 위하여 관심을 갖고 지역 현안 사업 발굴에 애써주신 지역회의 위원, 주민들께 감사하다”며 “창릉동에서도 지역에 더 관심을 갖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오늘 우선순위에 선정되지 못한 시민 의견서도 시 예산담당관에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