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일보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주민 공론의 장 ‘제4회 주민총회’ 개최

박다솜 기자 | 기사입력 2024/06/24 [15:11]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주민 공론의 장 ‘제4회 주민총회’ 개최

박다솜 기자 | 입력 : 2024/06/24 [15:11]

▲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주민 공론의 장 ‘제4회 주민총회’ 개최


[경기북부일보=박다솜 기자]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2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제4회 진건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란 주민이 직접 마을 의제를 발굴·숙의·결정하는 주민 공론의 장이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과 주민 등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한 가운데 남양주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 활동 보고 △표창 수여 및 축사 △마을 의제 발표·토론·투표 △쏠리에 앙상블의 플루트와 오카리나 축하공연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마을 의제 찬반 투표 결과, △초등학생과 어르신을 위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친구야 놀자’ △청소년을 위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직업 다 있소 뉴 진건스’ △진건읍의 역사와 문화 영상을 제작하고 홍보하는 ‘진건! 거슬러 500년’ 등 안건 3건이 모두 선정돼 향후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윤영규 회장은 “주민총회에 함께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직접 선정해 주신 의제를 적극 추진해 진건읍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주민총회를 준비하느라 고생하신 주민자치회장 및 위원들과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시에서도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